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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ome커뮤니티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

스트레스관리 프로그램

‘굿-바이 스트레스’ 프로그램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불편감을 스스로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.

“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경험하고 있을 때”
“스스로 스트레스 해소를 하는 것이 어려울 때”
“어떤 상황에서 자주 예민하다는 생각이 들 때”

본 프로그램을 통하여 스트레스 대처능력을 향상하여 스스로의 마음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.

프로그램 소개
  • 회기

    4회기(매주 1회기 참여가능, 총 4주 과정)

  • 소요시간

    회기 당 20~30분

  • 대 상

    - 스트레스 관련 검사의 점수가 절단점에 부합하는자
    - 내부 회의를 통해 서비스 제공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자

  • 이용절차

    이용절차

    * 프로그램 희망할 경우, 전화문의 필요

    * 담당자 : 이가연 (051-861-1914 (내선번호 1번))

  • 내용구성

    정서, 인지, 행동에서의 역기능을 스스로 점검하고 합리적 사고 습득 방법에 대한 전략 제시
    회기 별 프로그램 내용과 관련된 과제가 부여됩니다

첫 번째 만남

스트레스 이해하기

- 스트레스 정의, 인지행동치료 소개, 사전 척도 검사

두 번째 만남

생각 관찰하기

- 자동적 사고, 인지적 오류

세 번째 만남

합리적인 생각과 감정 알아보기

- 합리적 사고, 감정 파악

네 번째 만남

스트레스 대처방법 탐색하기

- 스트레스 대처 활동, 점진적 근육이완법, 사후 척도 검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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